2019년05월13일 69번
[사무정보관리] 다음 중 문서 관리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?
- ① 분산식 보관방식을 채택하고 있어서 작년도 부서에서 작업했던 문서를 부서내 보관소에 보관했다.
- ② 전자결재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어서 기안문을 따로 보관하지 않아도 서버에 보관되어 있다.
- ③ 보관 문서철 명칭을 정할 때 ○○관계철과 같은 포괄적인 표현이 바람직하다.
- ④ 보관문서를 보존서고로 옮기는 절차 및 행위를 이관이라고 한다.
(정답률: 40%)
문제 해설
"보관 문서철 명칭을 정할 때 ○○관계철과 같은 포괄적인 표현이 바람직하다."는 문서 관리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명칭 정하기에 대한 설명이다. 이유는 포괄적인 표현을 사용하면 해당 문서철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.